AI 드라이브스루 자동화, 뭐가 달라질까? 필요성, 장점, 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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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드라이브스루 자동화, 뭐가 달라질까? 필요성, 장점, 적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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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에펜 2024. 2. 20.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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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드라이브스루 자동화, 뭐가 달라질까?

AI 드라이브스루 자동화, 뭐가 달라질까?

드라이브스루는 1970년대부터 존재했지만 현재와 그 기술을 비교한다면 크게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 이제는 드라이브스루도 자동화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드라이브스루는 AI와 자동화를 통해 미래의 새로운 기술이 될 수 있습니다. AI는 대기 시간을 줄이고 메뉴 개인화 등을 통해 고객 중심의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AI 드라이브스루의 필요성

2019년에는 드라이브스루가 고객의 편의를 위해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이에 따라 드라이브 스루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인간과 인간의 상호작용과 접촉이 최소한으로 이뤄지는 드라이브스루는 고객들이 음식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법 중 하나가 됐죠. 이 기간 동안 대부분의 대기업과 음식점들은 드라이브스루 경험 개선에 지출을 증가시키기 시작했습니다.

드라이브스루에 대한 수요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강력합니다. 브랜드는 고객이 있는 곳에 자금을 투자하고 드라이브스루를 더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며 흥미로운 경험으로 개선하고자 합니다.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질 높은 경험을 추구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85%의 고객이 줄이 너무 길면 바로 떠날 의향이 있다고 답했고 68%의 고객은 주문한 제품이 정확하게 제공되면 다시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객이 더 나은, 더 빠른 서비스를 요구하는 상황에서 기업들은 드라이브스루를 더 나은 경험으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기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AI 드라이브스루 자동화 장점

  1. 모든 고객에 대한 일관된 고객 서비스 경험
  2. 노동 비용 절감
  3. 대기 시간 감소
  4. 개인 맞춤 메뉴
  5. 매출 증가
  6. 여러 언어 지원

AI 기술은 주로 패스트푸드 드라이브스루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점차 다른 산업에도 파급 효과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AI 드라이브스루 자동화는 패스트푸드 점, 식료품 점, 은행 등 다양한 산업에 이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일관된 고객 경험

드라이브스루에서 AI 기술이 가져올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이점 중 하나는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대규모 체인의 성공은 일관된 서비스에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은 서울의 은행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이용할 때, 부산의 드라이브스루에서도 동일한 경험을 얻는 것을 기대합니다. AI 음성 인식 기술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고품질의 고객 경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동 비용 절감

AI 드라이브스루 자동화의 도입은 기업의 노동 비용을 감소시킵니다. 만약 AI가 드라이브스루에서 결제를 담당한다면, 직원들은 다른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비즈니스는 더 효율적으로 운영되며 운영에 필요한 직원 수가 줄어들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업셀링 증가

AI 기술은 또한 드라이브스루 고객에게 업셀링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될 수 있습니다. 현재 직원이 고객에게 업셀링을 하는 비율은 40%에 불과합니다. 만약 AI 알고리즘이 업셀링을 훈련받으면 업셀링 확률을 100%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이는 주문 가치를 증가시키고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맞춤형 메뉴 생성

AI 기술은 패스트푸드 드라이브스루에서 고객들이 어떤 음식을 주문하는지 학습함에 따라 메뉴를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지역이나 개인, 시간대, 날씨, 이미 주문한 항목 또는 기타 세부 사항에 따라 최적화될 수 있습니다.

속도 증가

AI 기술이 드라이브스루에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속도입니다. 고객이 은행에서 거래를 완료하거나 드라이브스루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경우,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작업을 마치고 싶어 합니다. 한 AI 기업은 드라이브스루에서 AI 자동 음성 인식 기술을 도입한 결과, 대기 시간이 7초 줄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7초라는 시간은 작아 보일 수 있지만, 고객의 수가 누적됨에 따라 그 차이는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 제공

드라이브스루에서 주문하는 고객은 전 세계 다양한 언어를 구사하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AI 음성 인식을 통한 주문은 여러 언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고 정확한 주문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업무 효율 증가

AI 음성 인식 기술은 여러 주문을 동시에 받음으로써 드라이브스루의 속도와 효율성을 높입니다. AI가 여러 주문을 동시에 받으면 드라이브스루에서 대기 중인 고객들에 대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짧은 대기 시간은 고객 만족으로 이어집니다.

AI 드라이브스루 자동화의 과제

드라이브스루에 AI 기술을 도입할 때, 극복해야 할 몇 가지 과제들이 있습니다.

  1. 정확한 음성 인식
  2.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의 음성 인식
  3. 다양한 사투리와 언어 인식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 AI 기술을 활용한 미래의 드라이브스루를 개발하는 핵심입니다.

AI 드라이브스루의 미래

최근에는 스마트 음성 기술을 사용한 드라이브스루 주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Presto와 같은 기업들은 드라이브스루 자동화를 15년 이상을 선도해왔으며 3억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해왔습니다.

최근 Food Institute의 조사에서 18세에서 44세까지의 소비자들은 유명인의 목소리를 지닌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할 확률이 일반적인 목소리의 기계 이용 보다 68% 높다고 답변했습니다. 이는 스마트 음성 기술이 효율성뿐만 아니라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드라이브스루에서 AI 기술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고객 만족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고품질의 데이터와 스마트한 알고리즘 학습이 필요합니다. 인공지능 드라이브스루 자동화 도입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에펜의 데이터 전문가에게 상담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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